본문 바로가기

개인

2018-08-21 1. 일년 전 나란놈....한달전 작성한 코드나 일년전 작성한 코드를 다시 봤을 때, 리팩토링 좀 해야겠어! 내가 이 때 왜 이렇게 만들었지? 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면, 그 소스를 작성했을 때보다 성장하지 못했다는 소리다. 그래도 아직까지는 이전에 작성한 소스를 보며 에휴... 그때의 나란놈 이라는 생각을 하는데 다행인듯하다. 앞으로도 꾸준히 찍어내기식 소스 개발보다는 좀 더 괜찮은 방법을 고민하며 개발하는 개발자가 되어보자! 2..
chromecast 1. 사용기 - 구매할 때 이곳저곳 여러 쇼핑몰을 검색해봤는데, 신세계몰이 조금 저렴해서 거기서 주문함 - 거실 tv가 아닌 개인 모니터에 연결해서 넷플릭스 등을 연결해서 봄 - 화질은 좀 별로지만 편해서 종종 사용하는 중 - 금액대비 쓸만함 - 네이버에서 야구 볼때도 사용함. (Mac에서 크롬사용하여 야구를 켬!!) tving으로 사용할 때도 있음. 화질은 심각함ㅋㅋㅋ​
2018-06-05 : Cloud Native Day in seoul Pivotal 이 서울에서 처음 진행하는 행사라고 함.​1. 개발에 집중하기 - 개발자가 개발에 집중 할 수 있어야한다. - 운영환경에서 손쉽게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야한다. (Spring actuator) - 배포는 편하게 잘~ 되어야한다. ​ -> 위 내용을 듣는동안 공감이 많이 갔다. 업무를 진행하면서 세팅한 프로젝트들은 위 내용들을 잘 수행하였는가? 부족한 부분이 어디였을까?를 고민했다. 그러다보니 어느정도는 구축해서 운영하는 듯 했다..
2018-05-01 오랜만에 쓰는듯.......1. 풀스택개발자 - 웹개발을 시작하면서, 내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Cafe24 호스팅부터 시작한 공부가 이제는 AWS, GCP 등 cloud까지 사용하고,  - 반복해서 html 만들고 jsp tag 쓰는게 귀찮아서 시작한 Front framework 공부!! 현재는 vue.js와 angular를 사용해보고, 개인프로젝트들을 진행.(vue는 사랑입니다.) - 음.... ..
Aws re:invent 2017! 후기 Aws:reinvent 2017!! 다녀왔다.첫 미국 방문이라 설렘반 기대반!! (출발 직전에 촬영!! 피곤함의 시작이다....)직항으로 나름 편하겠다 싶었지만... 그냥 비행기 11시간은 힘들었다. 밤에 출발했지만, 도착하니 출발한 날 낮이였다. 처음 느껴보는 시차! 낮에는 졸리고 밤에는 정신이 말짱해지는 마법같은 곳! 적응을 하니 집에 돌아갈때가 다 되었다. 엄청나게 신기했다. 그리고 힘들었다.날씨!작년 2016년 리인벤트 참석자들 이야기로는 추..
네이버 웨일 리뷰 1. 1차 베타 테스터 추가 모집에 신청하여 사용해봄.2. 크로미움 기반이라 설정할 수 있는 내용들이 비슷해 보임.3. 스페이스 기능은 자료 검색하고 할 때 편할거 같음.4. 나중에 테마로 이것저것 나올 느낌. 5. 확장앱기존 크롬 확장앱을 그대로 사용 가능할지도 모르겠다. 그렇게 된다면 굉장히 좋을텐데....6. 기타 기능- 크롬을 자주 쓰는 난....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로 넘어갈만한 큰 매력이 없다. 넘어가서 좋을 이유도 없을 것 같고..
앱코 k935p 무접점 키보드 ​개발을 많이 하다보니, 손가락이 뻐근한게 느껴지더라. 그래서 키보드를 바꿔보자! 라고 생각함. ​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, 저렴한 무접점 키보드를 발견! 구매평도 괜찮다는 이야기가 많았다. '리얼포스'를 사기에는 비용이 조금 부담스럽던 상황이였다. 근데 키캡이... 엌ㅋㅋㅋㅋ 이건 진짜 아니잖아 ㅋㅋㅋㅋㅋ​이곳저곳 검색하다 발견한 '아이오매니아' 키캡! 3만원 주고 하나 지름! 아름답구나 ㅋㅋㅋㅋ현재 사용 1주일이..
2016-10-01 1. 개발자 - 혼자 이것저것 공부하는 걸 좋아해서, 많은 자료들을 찾아보고 적용해보고 혼자만 간직하고 있었다. 허나 내 경험들을 공유하려 한다. 공개 준비를 시작한지는 좀 되었지만, 본격적으로 시작하려 한다.- 얼마 전 다녀온 제플린 밋업에서 만난 아파치 커미터의 경험을 듣고, 자극을 엄청나게 받았다.- 부족한 부분은 누군가의 pr로 수정될 것이고, 난 이게 절대 부끄러운게 아닌! 오히려 감사한 일이라 생각하기에 도전하려 한다.2. 여행 - 지난 ..